my 기사

연극 '클라우드 나인'

구름뜰 2012. 4. 26. 20:56

 

 

 

 사연 없는 사람이 어디 있을까가슴속 어딘가에 숨어있다가 자신도 모르게 불쑥 떠오르는 일들, 아니면 가슴에 묻은 것을 한시도 놓지 못하는 사람들까지지. '클라우드 나인'은 극단적 선택을 한 유가족들의 아픔과 그런 선택의 귀로에서 갈등하는 사람들의 이야기다.

 

 장소는 자살장소로 널리 알려진 곳 가까이에 있는 구멍가게다. 그 가게에서 일하는 청자는 자살사이트에서 '클라우드 나인 '이라는 ID로 자살을 결심한 이들에게 남는 사람들에게 편지를 써보라고 권한다. 청자를 짝사랑하는 집배원 한산도와 자식을 먼저 보낸 어머니, 20년 동안 일한 직장에서 하루 아침에 해고당한 가장과, 젊은 실업자, 가출한 딸 등, 가게를 드나드는 행인들을 따라  촛점이 잡히고  얽힌 매듭이 풀리는 공간이 된다.

 

'천국으로 가는 마지막 계단 아홉번째 구름'이라는 부제가 붙은 이 연극에서 청자는 자살사이트에서 편지를 써보라고 한 것은 죽는 날이 클라우드 나인이 아니라 살아있는 지금 이  순간이야말로 클라우드 나인이라는 것을 느끼게 해주고 싶었다고 한다.

 

 이 작품은  2011년 부산 '공간 소극장'에서 초연된 작품이다. 신인작가 채지하의 작품으로 세상에 부딪혀 좌절하고 고통받는 이들이 자살명소! 로 알려진 시골에 있는 담배가게에 들러면서 삶의 희망을 찾게 된다는 얘기다. 

 

공연일시 : 4월 24일 ~ 5월 6일

장소: 금오시장 입구 소극장 '공터-다'

극단 구미레파토리가 (사) 문화창작집단(공터 -다)로 개명 뒤 첫작품이다.

정기공연으로는 77회째다. 런닝타임은 80분며 공연문의는 054-444-0604

 

6월 한달 동안은 (사)문화창작집단에서 '소극장 열전' 이 열린다.

5개 도시를 대표하는 민간 소극장들이 각 도시를 순회하며 매주 색다른 공연을 무대에 올린다.

구미 일정은,

6월 1일 ~ 6월 3일  짝퉁 -공간 아트 컴퍼니(부산팀)

6월 8일 ~ 6월 10일 - 안녕 오아시스 -극단 명태  (전주팀)

6월 12일 ~ 6월 13일  - 동백꽃 - 극단 도모 (춘천팀)

6월 15일 ~ 6월 17일 - 호야 내새끼 극단 한울림 (대구)

6월 29일 ~ 7월 1일  자-살 +자  시즌 2 (사)문화창작집단 공터-다

글 사진 이미애